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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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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승오 |
참여연구자 | 박문형 , 김태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1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900002500 |
과제고유번호 | 1615009866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
DB 구축일자 | 2019-06-29 |
키워드 | 압력변이.물받이공.바닥보호공.난류.진동.pressure fluctuation.apron.bed protection.turbulence.vibration. |
◦ 하천횡단구조물 보 하류의 다양한 파괴원인을 검토하기 위하여 수리실험 및 수치해석을 통하여 설계인자를 도출하였음.
◦ 보 하류 물받이 및 바닥보호공의 설계인자 도출을 위하여 수리실험을 통하여 도수 발생 시 압력변동성을 검토 및 분석함.
◦ 실험을 통하여 획득한 압력자료는 구조물 수치해석을 통하여 최대·최소 주응력을 검토 및 분석하였고 휨 파괴의 한계조건을 검토함.
◦ 입자영상유속측정(PIV) 및 기포영상유속측정(BIV) 기법을 통하여 도수구간의 난류변동성을 검토 및 분석함.
◦ 압력변동성과 난류변동성간의 상관
□ Purpose & Contents
Even though river crossing structures have been designed according to the river design codes (KWRA, 2009), the apron and bed protection have been seriously damaged, and the main structure has became under the threat of collapse. Although the codes reflects the hydraulic cha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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