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원광대학교 WonKwang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병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900002700 |
과제고유번호 | 1485015265 |
사업명 | 생활공감환경보건기술(R&D) |
DB 구축일자 | 2019-06-29 |
키워드 | 타이어.소음규제.라벨링.예측기술.도로교통.Tire.Noise Regulation.Labelling.Prediction Technique.Traffic Noise.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 에너지의 절감에 대한 범지구적 노력이 진행되고 있고, 쾌적한 삶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음.
○ 교통 관련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도로교통환경에서 소음의 중요성 역시 높아져가고 있는 실정임.
○ 전기 자동차 및 자율 주행 기술이 발전하면서 타이어에 의한 소음의 발생 대한 제어 요구도 높아져가고 있는 실정임.
○ EU를 필두로 타이어에 대한 연비, 구름저항, 소음에 대한 규제가 진행되면서 국내에서도 관련 법규를 발효시키고 시행하고 있음.
○ 본 연구에서는 이에 대한 타당성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