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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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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지원 |
참여연구자 | 정연호 , 정시욱 , 박병건 , 이지영 , 이재운 , 이진규 , 무하마드 하십 , 루우 티 프엉 , 이종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4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900003651 |
과제고유번호 | 1711079721 |
사업명 | 한국전기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19-07-13 |
키워드 | 다상 기기.전기 추진.고장 허용 시스템.다상 인버터.능동형 NPC 인버터.Multi-phase Machine.Electric Propulsion.Fault Tolerant System.Multi-phase Inverter.Active NPC Inverter.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03651 |
1. 10kW급 다상 전동기 상세 설계 및 제작
- 5상 전동기의 극수/슬롯수 조합 검토를 통한 설계 및 최적화
- 실험계획법을 이용한 자기회로 최적화 및 최종 모델 출력 특성
- 10kW급 최종 시작품 제작
2. 10kW급 다상 전동기 구동용 전력변환장치 상세 설계 및 제작
- 48V/10kW급 5상 전동기 구동을 위한 인버터 설계 및 제작
- 48V/3.5kW급 5상 전동기 구동용 인버터 설계 및 제작
3. 고장허용 구동 알고리즘 고도화
- 실제 전기추진 선박 상황을 고려
Ⅳ. Results of Development
- Production of 48V / 10kW / 1500RPM 5-phase motor
- DC link 48V / rated current 140ARMS class 5-phase inverter and DSP controller completed
- Compared with the previous output at the same speed in the event of a failure, the propeller load is taken into account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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