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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고장 허용 구동을 위한 다상 시스템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Multi-phase System Technology for Fault Tolerant Driv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김지원
참여연구자 정연호 , 정시욱 , 박병건 , 이지영 , 이재운 , 이진규 , 무하마드 하십 , 루우 티 프엉 , 이종준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04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등록번호 TRKO201900003651
과제고유번호 1711079721
사업명 한국전기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DB 구축일자 2019-07-13
키워드 다상 기기.전기 추진.고장 허용 시스템.다상 인버터.능동형 NPC 인버터.Multi-phase Machine.Electric Propulsion.Fault Tolerant System.Multi-phase Inverter.Active NPC Inverter.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03651

초록

1. 10kW급 다상 전동기 상세 설계 및 제작
- 5상 전동기의 극수/슬롯수 조합 검토를 통한 설계 및 최적화
- 실험계획법을 이용한 자기회로 최적화 및 최종 모델 출력 특성
- 10kW급 최종 시작품 제작

2. 10kW급 다상 전동기 구동용 전력변환장치 상세 설계 및 제작
- 48V/10kW급 5상 전동기 구동을 위한 인버터 설계 및 제작
- 48V/3.5kW급 5상 전동기 구동용 인버터 설계 및 제작

3. 고장허용 구동 알고리즘 고도화
- 실제 전기추진 선박 상황을 고려

Abstract

Ⅳ. Results of Development
- Production of 48V / 10kW / 1500RPM 5-phase motor
- DC link 48V / rated current 140ARMS class 5-phase inverter and DSP controller completed
- Compared with the previous output at the same speed in the event of a failure, the propeller load is taken into account an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보고서 초록 ... 3
  • 요 약 문 ... 4
  • S U M M A R Y ... 6
  • C O N T E N T S ... 8
  • 목차 ... 9
  • 제 1 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0
  • 제 1 절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 10
  • 제 2 절 연차별 연구개발 내용 및 개발 목표 ... 14
  • 제 2 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7
  • 제 1 절 기술현황 분석 ... 17
  • 제 3 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 19
  • 제 1 절 다상 전동기 설계 및 제작 ... 19
  • 제 2 절 다상 전동기 구동용 전력변환장치 설계 및 제작 ... 29
  • 제 3 절 다상 전동기 고장허용 구동 알고리즘 ... 32
  • 제 4 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39
  • 제 1 절 연구개발 목표 ... 39
  • 제 2 절 연구개발 목표 대비 실적 ... 40
  • 제 5 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44
  • 제 1 절 개발기술의 활용 계획 ... 44
  • 제 6 장 참고문헌 ... 45
  • 끝페이지 ... 47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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