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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소음진동공학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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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서일 |
참여연구자 | 정태량 , 손진희 , 김득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립환경과학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등록번호 | TRKO201900003815 |
과제고유번호 | 1485015882 |
사업명 | 국립환경과학원연구사업(R&D) |
DB 구축일자 | 2019-07-1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03815 |
Ⅳ. 연구 결과
1. 기존 예측식을 사용하여 평가소음도(Leq,1hr)를 계산하는 항목(기존 7.1.2항)을 삭제하고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분석할 것을 제안함.
○ 측정 및 분석방법
① 5분간의 배경소음도 측정과 1시간 동안의 철도소음 측정 진행
② 최고소음도와 배경소음도사이의 차이 확인
③ 둘 사이의 차이가 10dB 이내일 경우 철도가 지나갈 때 마다 소음노출레벨 계산
④ 각 이벤트 별로 계산한 소음노출레벨을 모두 합산하고 1시간 등가소음도로 환산
○ 소음노출레벨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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