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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연세대학교 Yonsei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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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성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6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4668 |
과제고유번호 | 1615009865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
DB 구축일자 | 2019-08-10 |
키워드 | 보.국부세굴.기후변화.유사이송.LES.weir.local scour.climate change.sediment transport.large eddy simulation. |
□ 3차원 유동해석 모형 구축을 위한 난류모형 및 해석 알고리즘 조사
□ 3차원 유동해석 모형을 구축 및 검증
□ 구축된 모형을 활용 보 하류 유동 특성 파악
□ 이상흐름 모형을 이용하여 세굴예측모형 개발
□ 침강 및 붕괴 사례에 적용하여 모형의 적용성 검토
□ 보 하류 세굴 현상 모의 및 검토
□ 물받이 길이, 수문 개방, 하류 수심, 방류 유속등의 의한 세굴심 검토
□ 모의 결과를 바탕으로 보 하류 하도 안정성 검토
(출처 : 요약서 3p)
□ Purpose & Contents
Construction of hydraulic structures crossing the stream channel interrupts sediment supply in the downstream reach of the structure. It was reported that the 16 weirs, which were constructed during the 4 Major River Project in Korea,have caused scour problems in the downst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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