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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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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백영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중소벤처기업부 Ministry of SMEs and Startups |
등록번호 | TRKO201900017019 |
과제고유번호 | 1415157593 |
사업명 | 지역특화산업육성(R&D) |
DB 구축일자 | 2019-11-16 |
키워드 | 타이어 소음.캐비티 소음.공명기.휠.헬름홀츠.Tire Noise.Cavity Noise.Resonator.Road Wheel.Helmholtz. |
□ 핵심기술
◦ 휠 고정형 고강도 플라스틱 소재 사출 방식 공명 부품
◦ 주파수 변조 메커니즘을 이용한 차량 주행 전영역 소음 감소
□ 최종목표
◦ 휠 고정방식 + 고강도 소재 사출 성형 + 세계 최초 주파수 가변형 메카니즘을 적용한 10db 캐비티 공명 소음 저감 시스템 개발
□ 개발내용 및 결과
◦ 가변형 레조네이터 형상 및 메커니즘 설계/제작
∙ 수요업체 대상차량 스펙을 고려한 용량설계 및 제작 완료
∙ 헬름홀츠 이론 기반 커뮤니케이션 홀 설계 완료
∙ 가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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