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체형 다층 다공성 하상보호공 및 시공방법" 한계소류력 시험
Tractive force Experiment for “All-In-One multi-layer porous River-bed protection construction method”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연구책임자 안홍규
참여연구자 강준구 , 김성중 , 장은경 , 이상훈 , 김지현 , 나무영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8-12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1900017726
DB 구축일자 2019-11-30
키워드 일체형 하상보호공.다층다공성.한계소류력.한계유속.하천관리자.기술상용화.시장진출.One-Unit Riverbed Protection.Multilayer And Multi-Porosity.Critical Tractive Force.Critical Flow Velocity.River Manager.Technical Commercialization.Market Entry.

초록

본 연구는 지자체 사업 담당 공무원이 요구하는 수리적 안전성에 대한 과학적 결과가 요구되어 이를 위해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결과, 하천 유속에 따른 기술의 안정성 데이터 확보를 통해 높은 유속 및 유량에서도 개발기술에 대한 신뢰도가 확보 될 것으로 사료된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하여 지자체 하천관리자들의 신뢰성 확보 및 과학적 자료를 바탕으로 기술의 시장성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국내에서 본 실험이 본원의 안동하천실증연구센터에서만이 수행 가능하기 때문에 본원의 위상이 높아질것으로 판단

Abstract

This study was conducted to respond to the demand of scientific results about hydraulic safety requested from public servants in local government project team. The study results exhibited that the reliability of the developed technology will be secured even at high flow velocity and flow rate throug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요약문 ... 3
  • Executive Summary ... 5
  • 목차 ... 8
  • 표목차 ... 10
  • 그림목차 ... 11
  • 제1장 서론 ... 12
  • 1. 연구의 필요성 ... 12
  • 2. 사업목표 및 내용 ... 12
  • 2.1 사업목표 ... 12
  • 2.2 사업내용 ... 13
  • 3. 사업추진체계 및 전략 ... 13
  • 제2장 주요 연구 내용 ... 15
  • 1. 성과목표 ... 15
  • 1.1 연구의 목표 ... 15
  • 2. 연구결과 ... 15
  • 2.1 골재 크기별 흡출과 안정성 변화 실험 ... 15
  • 2.2 고유속에 대한 한계유속 및 허용소류력 측정 실험 ... 22
  • 2.3 소류력 증가를 위한 유입부 수위 조절시설 개선 후 실험 ... 23
  • 2.4 포장 두께별 고유속 소재이탈 실험 ... 24
  • 제3장 사업결과 활용정도 및 파급효과 ... 28
  • 1. 사업결과 활용정도 ... 28
  • 2. 파급효과 ... 28
  • 제4장 전문가 자문의견 ... 29
  • 1. 중간점검 자문의견 (2018.09.28.) ... 29
  • 2. 자문회의 의견 (2018.11.12.) ... 31
  • 3. 자문회의 의견 (2018.12.17.) ... 32
  • 제5장 결론 ... 35
  • 참고문헌 ... 37
  • 서지자료 ... 39
  • Bibliographic Data ... 40
  • 끝페이지 ... 41

표/그림 (16)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