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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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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인환 |
참여연구자 | 김형석 , 성호제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17783 |
DB 구축일자 | 2019-11-30 |
키워드 | 수질오염사고.이송-분산 모형.입자분산모형.연직 유속분포식.분산계수.Water pollution accident.Advection-dispersion model.Particle dispersion model.Velocity formula in vertical direction.Dispersion coefficient. |
- 2차원 이송-분산 모형의 한계점 도출
· 기존 2차원 이송-분산 모형은 전단류에 의한 농도의 연직편차가 농도경사와 비례함을 가정하여 분산계수를 도입하였으며, 이러한 이송-분산 방정식은 전단류 이송과 연직혼합을 균형을 이루지 못하는 초기혼합구간에는 적용이 불가능
· 분산계수의 결정을 위해서는 2차원 추적자 실험이 필요하나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국내외에서 일부 그룹에 의해서만 연구가 수행
- 2차원 입자분산모형 알고리즘 개발
· 입자분산모형은 전단류에 의한 이송단계와 연직혼합 단계로 나눠 2차원
- Limitations of existing two-dimensional pollutant transport model
· The 2D advection-dispersion model adopted the disperison coefficient, which is derived based on the balance between the concentration deviations in vertical and concentration gradient, and the model is limited to apply beside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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