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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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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준혁 |
참여연구자 | 허현무 , 박춘수 , 김석원 , 유원희 , 양신추 , 서승일 , 이찬우 , 신유정 , 안다훈 , 김순희 , 박성원 , 김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18039 |
과제고유번호 | 1711078632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19-11-30 |
키워드 | 주행장치.차륜형상.현가장치.고속차량.Bogie.Wheel profile.Suspension system.High-speed vehicle. |
◦ 고속주행용 차륜고유형상 설계 및 현가요소 설계방향성 정립
◦ 차륜형상 고유설계(안) 마모진전 특성 해석
-차륜/레일 기하학적 접촉특성 해석모듈 고도화 완료
-1차년도 개발모듈에 준탄성 접촉특성을 고려한 해석 tool 추가 구축
-1차년도 도출(안)외 답면구배를 설계목표로 2건의 차륜형상 추가 설계 완료
-접촉집중지수 XP55대비 43% 저감으로 성과지표 목표 초과 달성
-직선선로 마모진전특성 해석결과 XP55 대비 최대 마모깊이 34∼53% 감소 확인
(Prototype II)
-곡선구
Ⅳ. Results
- Design of wheel profile of high-speed trains suitable for domestic driving environment
- Construction of nonlinear characteristic analysis model for suspension design of railway vehicle
- As a analysis result, reduction of wheel wear by more than 34∼53%
(출처 : SUMMARY 11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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