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DataON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Edison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오석문 |
참여연구자 | 김경민 , 노학래 , 유재균 , 양근율 , 홍순흠 , 이인묵 , 김경태 , 곽호찬 , 오세찬 , 장세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18062 |
과제고유번호 | 1711078655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19-11-30 |
키워드 | 급행열차 서비스.정차 패턴.스케줄링.강화학습.경로분석.Express Train Service.Skip-Stop.Scheduling.Reinforcement Learning.Path Analysis. |
□ 빅데이터 기반 이용자 경로분석 기술개발
○ 도시·광역철도 이용자 경로분석 알고리즘 개발
□ 고밀도 도시철도 노선 운행체계 분석 및 급행열차 운영 최적화 모델 개발
○ 강화학습을 위한 스케줄링 입출력 요소 정의, 학습 DB 설계 및 구축
○ 급행열차 스케줄링 최적화 파라미터 산정 알고리즘 개발
○ 3D 스케줄 기반 급행승객 환승동선 흐름분석 기술개발
□ 급행화 개량비용 조달을 위한 법·제도 개선 연구
○ 수도권 도시철도 급행화 전략수립을 위한 기존 현황분석
□ 이용자 편익추천 기술개발 및
□ 빅데이터 기반 이용자 경로분석 기술개발
○ 도시·광역철도 이용자 경로분석 알고리즘 개발
□ 고밀도 도시철도 노선 운행체계 분석 및 급행열차 운영 최적화 모델 개발
○ 강화학습을 위한 스케줄링 입출력 요소 정의, 학습 DB 설계 및 구축
○ 급행열차 스케줄링 최적화 파라미터 산정 알고리즘 개발
○ 3D 스케줄 기반 급행승객 환승동선 흐름분석 기술개발
□ 급행화 개량비용 조달을 위한 법·제도 개선 연구
○ 수도권 도시철도 급행화 전략수립을 위한 기존 현황분석
□ 이용자 편익추천 기술개발 및 S/W 구현
○ 강화학습 기반 급행열차 스케줄링 알고리즘 개발 및 모듈 구현
○ 급행열차 스케줄링 최적화 파라미터 산정 프로그램 개발
○ 3D 스케줄 기반 급행승객 환승동선 흐름분석 평가지표 개발
□ 급행열차 운영을 위한 사회기반 기술개발
○ 급행화 개량비용 재원조달 기법 개발
○ 수도권 도시철도 급행화 전략(안) 도출
□ 연계수요를 고려한 운영효과 분석시스템 개발
○ 연계수요를 고려한 도시철도 운영효과 분석 시스템 통합개발 및 시범운영 및 제도화 추진
□ 고밀도 도시철도 노선 급행열차 운행 시뮬레이션 기술개발
○ 강화학습 기반 급행열차 스케줄링 모듈 구현
○ 급행열차 스케줄링 최적화 파라미터 산정 프로그램 개발
○ 3D 스케줄 기반 급행승객 환승동선 흐름분석 프로그램 시작품 개발
□ 급행열차 운영을 위한 사회기반 기술개발
○ 도시·광역철도 급행화에 따른 운임체계 개발
○ 수도권 도시철도 급행화 전략(안) 제시
(출처 : 요약서 7p)
Ⅳ. Results
1. Supporting of national policy
○ Supporting to government of express operation project
- Prelimiary feasibility study of Bundang line express operating project
- Meeting about express operating
- Supporting of Japan’s financing policy
○ Supporting to Seoul city of expr
Ⅳ. Results
1. Supporting of national policy
○ Supporting to government of express operation project
- Prelimiary feasibility study of Bundang line express operating project
- Meeting about express operating
- Supporting of Japan’s financing policy
○ Supporting to Seoul city of express operation project
- Express operating project of line 6
- Technician’s statement of Seoul metro plan
○ Supporting to Gyeonggi-do of express operation project
- Technician’s statement of Bundang line express operating project
2. Development of algorithm for path analysis base on retrofitted infrastructure
○ Technology development of detail metro network
○ Development of internal path information estimation base on detail network and big data
○ Development of generating detail OD data
3. Technology development of high-density express service
○ Technology development high-density express serivce base on skip-stop optimization
○ Definition of scheduling I/O factor for reinforcement learning
○ Development of parameter algorithm for scheduling optimization
○ Technology development of flow analysis base on 3D schedule
4. Social-based technology development for operating express train
○ Value estimation of commuting time
○ Strategies of express operating system for capital area metro
○ Improvement of laws and institutions for financing
(출처 : SUMMARY 14p)
과제명(ProjectTitle) : | - |
---|---|
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Copyright KISTI. All Rights Reserve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