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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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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연수 |
참여연구자 | 최강윤 , 허현무 , 박성혁 , 전현규 , 박준혁 , 이지하 , 장동두 , 김용석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18076 |
과제고유번호 | 1711078672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19-11-30 |
키워드 | 한국형 고무차륜경전철.주행장치(대차).진동특성.안내륜 완충장치.리턴스프링.K-AGT.bogie.vibration & ride characteristics.guidewheel shock absorber.return-spring. |
속도향상(80km/h) 및 진동저감을 위한 차세대 고무차륜 경량전철(K-AGT)용 주행장치 개발
◦ 수요자(운영기관) 요구사항 조사∙ 분석
◦ 3P(특허, 논문, 타제품) 분석
◦ 종전 대차 개선사항 및 개발목표사양
◦ 주요 개발부품의 형식, 용량, 구성 결정, 기초 설계도 작성
◦ 대차프레임 구조해석 및 차량 동특성 해석
◦ 대차프레임(안내, 선회), 안내륜 완충장치, 리턴 스프링 상세설계
◦ 3D 모델링, 2D 상세도 작성
◦ 가이드암 및 완충장치(고무) 금형 제작
◦ 대차프레임(
Ⅳ. R&D Results
1. Investigation & analysis for requirements of demandant (railway operating company, railway undertaker)
- Improvements asked for the Busan Metro Line No.4
- System requirement for Shinlim Line and Gwangju Metro Line No. 2
2. 3P(patents, papers, products) analysis
3.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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