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이재범 |
참여연구자 | 조인호 , 송민섭 , 정신명 , 박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18090 |
과제고유번호 | 1711078683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19-11-30 |
키워드 | 반도체소자.배터리충전기.고효율.경량화.철도차량.Semiconductor Device.Battery Charger.High Efficiency.Lightsizing.Railway System. |
본 보고서는 “철도차량용 고효율·경량화 배터리충전기 개발” 과제의 최종보고서로 기존 ㈜팩테크社철도차량용 배터리충전기의 고효율과 경량화를 위해 차세대 적력반도체 적용 회로기술(회로선정, 반도체소자선정, 회로최적화 설계 등)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음.
○ 사양(부피, 입·출력 조건, 요구기능 등) 및 시험항목 검토
○ 토폴로지 손실분석 및 부피도출을 통한 토폴로지 선정
○ 선정 토폴로지 최적화 설계
○ 선정 토폴로지 전류 및 전압 제어알고리즘 개발
○ 설계에 따른 전력반도체 소자, 자성체, 커패시터 등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