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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고효율·경량화 배터리충전기 개발
Development of Battery Charger with High Efficiency and Lightsizing for Railway System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이재범
참여연구자 조인호 , 송민섭 , 정신명 , 박영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8-12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1900018090
과제고유번호 1711078683
사업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DB 구축일자 2019-11-30
키워드 반도체소자.배터리충전기.고효율.경량화.철도차량.Semiconductor Device.Battery Charger.High Efficiency.Lightsizing.Railway System.

초록

본 보고서는 “철도차량용 고효율·경량화 배터리충전기 개발” 과제의 최종보고서로 기존 ㈜팩테크社철도차량용 배터리충전기의 고효율과 경량화를 위해 차세대 적력반도체 적용 회로기술(회로선정, 반도체소자선정, 회로최적화 설계 등)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음.

○ 사양(부피, 입·출력 조건, 요구기능 등) 및 시험항목 검토
○ 토폴로지 손실분석 및 부피도출을 통한 토폴로지 선정
○ 선정 토폴로지 최적화 설계
○ 선정 토폴로지 전류 및 전압 제어알고리즘 개발
○ 설계에 따른 전력반도체 소자, 자성체, 커패시터 등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3
  • 보고서 요약서 ... 4
  • 요 약 문 ... 5
  • 목차 ... 7
  • 표목차 ... 8
  • 그림목차 ... 9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1
  • 제1절 연구개발 배경 및 필요성 ... 12
  • 제2절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15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8
  • 제1절 국내외 기술 수준 및 시장 동향 ... 19
  • 제3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 25
  • 제1절. 철도차량용 10kW급 고효율·고밀도 배터리충전기용 위상천이풀-브리지 컨버터 해석 ... 26
  • 제2절. 철도차량용 10kW급 고효율·고밀도 배터리충전기 설계. ... 37
  • 제3절 회로 및 제어알고리즘 시뮬레이션 검증 ... 52
  • 제4절 배터리충전기 시제품 제작 ... 54
  • 제5절 배터리충전기 성능검증시험 ... 56
  • 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60
  • 제1절 목표 달성도 및 추진실적 요약 ... 61
  • 제3절 기술준비도(TRL) 달성도 ... 68
  • 제5장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 계획 ... 69
  • 제1절 연구성과의 확산 및 기대효과 ... 70
  • 제2절 사업화 계획 및 기술이전 추진전략 ... 72
  • 제3절 연구개발성과서 ... 73
  • 제4절 개발기술 소개서 ... 76
  • 참고문헌 ... 78
  • 끝페이지 ... 79

표/그림 (46)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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