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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게임레벨 디자인패턴에 의한 플레이어 행동과정 모델링
Modeling of Player Behavior Process by Game Level Design Pattern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동서대학교
DongSeo University
연구책임자 김미진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03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등록번호 TRKO201900020042
과제고유번호 1711069246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DB 구축일자 2020-04-18
키워드 게임플레이어의 행동.레벨디자인 패턴.게임플레이어 시선정보.패턴화 및 시각화.FPS게임.플레이어 모델링.게임플레이 과정의 측정.게임플레이 공간구조.게임플레이 비트와 페이싱.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20042

초록

□ 연구개요
● 연구목표는 “게임레벨 디자인패턴에 의한 플레이어의 행동과정을 실증적 실험을 통해 모델링” 하는 것이다.
● 플레이어의 행동과 게임레벨간의 상호작용이 타 장르에 비해 높은 FPS(First Person Shooter)게임을 대상으로 게임플레이‘과정’에서 관찰되는 플레이어의 시각적 인지와 행동결과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모델링하여 레벨구조 설정 및 밸런싱 요소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를 제시하고자 한다.
● 결과적으로 레벨디자이너의 의도와 플레이어의 행동을 비교가능하게 하여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6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5
  • 4. 참고문헌 ... 16
  • 5. 연구성과 ... 17
  • 대표적 연구실적 ... 18
  • 끝페이지 ... 31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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