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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서대학교 DongSeo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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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미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900020042 |
과제고유번호 | 1711069246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0-04-18 |
키워드 | 게임플레이어의 행동.레벨디자인 패턴.게임플레이어 시선정보.패턴화 및 시각화.FPS게임.플레이어 모델링.게임플레이 과정의 측정.게임플레이 공간구조.게임플레이 비트와 페이싱.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20042 |
□ 연구개요
● 연구목표는 “게임레벨 디자인패턴에 의한 플레이어의 행동과정을 실증적 실험을 통해 모델링” 하는 것이다.
● 플레이어의 행동과 게임레벨간의 상호작용이 타 장르에 비해 높은 FPS(First Person Shooter)게임을 대상으로 게임플레이‘과정’에서 관찰되는 플레이어의 시각적 인지와 행동결과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모델링하여 레벨구조 설정 및 밸런싱 요소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를 제시하고자 한다.
● 결과적으로 레벨디자이너의 의도와 플레이어의 행동을 비교가능하게 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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