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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적 전달 진동의 광대역 저감을 위한 스마트 스트럭쳐 기반 마운팅 시스템 개발 및 최적화
Development and optimization of smart structure based mounting system for broadband attenuation of structure-borne vibratio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영남대학교
YeungNam University
연구책임자 김병일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06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1900021109
과제고유번호 1711072148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DB 구축일자 2020-05-09
키워드 액티브 제어.마운팅 시스템.자동차 파워트레인.진동 저감 시스템.스마트 액츄에이터.모델 기반 제어.최적화.전기 자동차.액티브 마운트.

초록

□ 연구개요
본 연구에서는 전기자동차 파워트레인의 마운트 구조 전달 진동에 의한 소음의 감쇄 및 소거를 위한 새로운 기법을 제안한다. 스마트 액츄에이터에 의한 액티브 마운트의 도입으로 능동형 진동 저감 시스템을 구축하고 마운트 특성, 위치, 제어 전략에 따른 진동 전달경로의 최적화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기초연구를 수행 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다음과 같은 핵심기술을 3년에 걸쳐 개발할 계획이다.
▶ 진동 / 소음원, 전달 경로, 및 수음자에 포커스를 둔 포괄적인 수학적 모델 수립
▶ 장착 방법에 따라 상이한 액티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6
  • 1) 3점 마운트 구조의 수학적 모델링 (9자유도) ... 6
  • 2) 능동요소 입력값 도출 ... 7
  • 3) 시뮬레이션 ... 8
  • 4) 실험 ... 11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2
  • 4. 참고문헌 ... 12
  • 5. 연구성과 ... 13
  • 대표적 연구실적 ... 15
  • 끝페이지 ... 46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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