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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아주대학교 Ajou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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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유승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6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21482 |
과제고유번호 | 1711092573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0-05-16 |
키워드 | 교통계획.결합모델.대중교통 지향 발전.특별 이벤트.수단선택.통행배정.통행 수단 의존 통행자.다수단.4단계 교통수요추정 모형. |
□ 연구개요
현재 중장기 교통 계획시 대부분 4단계 교통수요예측모델 (통행발생-통행분포-수단선택-통행배정)을 활용하고 있으며, 단계적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 사람의 통행은 단계적 방식이 아닌 통합적 방식에 따라서 결정된다. 또한 4단계 교통수요예측모델은 대중교통 지향 개발 교통계획 모형화, 특별 이벤트로 인한 비반복적 혼잡 교통관리 모형화에 있어서도 한계를 보인다. 4단계 교통수요예측모델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결합모델이 연구되었으나, 데이터 부족과 이론적 한계로 인해 실제 교통계획 모델에서는 적용되지 않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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