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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한계조향 및 제동상황에서 전문가 운전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자율주행제어기술 개발
Development of autonomous control method for vehicles under extreme maneuver using expert driving data analysi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국민대학교
KookMin University
연구책임자 강연식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8-05
과제시작연도 2017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연구관리전문기관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등록번호 TRKO201900022738
과제고유번호 1711051947
사업명 개인기초연구(미래부)
DB 구축일자 2020-07-29
키워드 자율주행.충돌회피.한계조향.한계제동.자율주행 레이스카.모델예측제어.운전자 모니터링.생체신호 계측.한계주행.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초록

□ 연구개요
긴급상황에서 차량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한계조향 및 제동 시에도 차량을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법의 개발이 필수적임. 본 과제에서는 한계조향 및 제동상황에서 최적화 기반의 자율주행제어 기법을 개발하고 또한 전문가 운전차량의 주행 및 생체신호 데이터를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전문가 차량의 주행전략을 최적화 기반 자율주행제어전략에 반영함으로써 한계주행 상황에서도 제어를 유지하며 차량의 최대 성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한다.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한계조향 및 제동상황에서 모델예측제어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3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5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5
  • 4. 참고문헌 ... 16
  • 5. 연구성과 ... 16
  • 대표적 연구실적 ... 19
  • 끝페이지 ... 30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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