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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민대학교 KookMi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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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연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5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900022738 |
과제고유번호 | 1711051947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미래부)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자율주행.충돌회피.한계조향.한계제동.자율주행 레이스카.모델예측제어.운전자 모니터링.생체신호 계측.한계주행.드라이빙 시뮬레이터. |
□ 연구개요
긴급상황에서 차량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한계조향 및 제동 시에도 차량을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법의 개발이 필수적임. 본 과제에서는 한계조향 및 제동상황에서 최적화 기반의 자율주행제어 기법을 개발하고 또한 전문가 운전차량의 주행 및 생체신호 데이터를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전문가 차량의 주행전략을 최적화 기반 자율주행제어전략에 반영함으로써 한계주행 상황에서도 제어를 유지하며 차량의 최대 성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한다.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한계조향 및 제동상황에서 모델예측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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