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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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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성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25268 |
과제고유번호 | 1345270564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20-08-29 |
키워드 | 자성재료.Nd-Fe-B 소결자석.전기자동차 구동모터.미세구조 설계.중희토류 원소 저감 기술.영구자석 성능 지수. |
□ 연구개요
전기/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수요가 급증하게 되면서, 영구자석 성능지수(최대 자기에너지적, (BH)max + 보자력, Hc)가 큰 고에너지적 특성을 갖는 Nd-Fe-B 소결자석의 개발이 필요하다. 이방성 자계가 높은 중희토류를 첨가하면 보자력이 증가하지만, 경제적 문제 및 에너지 변환 효율이 감소하는 문제점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전기/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동모터 시스템의 핵심소재인 Nd-Fe-B계 소결 영구자석의 고에너지적, 고보자력 특성을 미세구조제어 기술을 이용하여 개발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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