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남대학교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정주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25421 |
과제고유번호 | 1345271725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20-08-29 |
키워드 | 교과교실형.중등학교.동선이동량.교육환경.교사재배치. |
□ 연구개요
2015년 이후 교육부 교과교실형 운영기반 학교공간의 구축방향은 학교들의 적용사례를 다수로 확대하려는 양적 측면의 보급에서 소수의 학교라 하더라도 보다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이 적용될 수 있는 질적 측면의 추구로의 전환으로 추진방향을 수정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질적 측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대량이동에 따른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실제적인 동선 이동량의 물리적 해석에 대한 공간지표를 설정하는 작업이 구체적으로 진행되어야 할 필요가 있고, 유동계수, 점유밀도 등을 기초로한 이동량의 해석 작업은 반드시 검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