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스교통사고와 버스운영기관의 비용효율성 의 구조적 분석연구
A Structural Analysis between Bus Traffic Accidents and Cost Efficiency of Bus Compani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연구책임자 강경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8-11
과제시작연도 2017
주관부처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등록번호 TRKO201900025875
과제고유번호 1345269994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교육부)
DB 구축일자 2020-09-05
키워드 기술적 효율성.확률비용변경분석.버스교통사고.버스회사비용효율성.경기도.

초록

연구개요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매년 1조6천억 원의 재정 지원을 하여도 지속적으로 매년 또는 격년제로 지속적으로 인상되고 있는 버스요금의 인상원인을 지금까지의 원가대비 수입에 의존한 방식을 확률적 비용변경접근법을 이용하여 민영화로 운영되고 있는 버스운송업체의 비용효율성을 분석한다.
2000년대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버스교통사고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교통특성 및 버스운영기관의 비용운영특성으로 구분하여 분석함으로써 버스운영기관의 재정건전성과 버스교통사고의 관계를 구조적 모형으로 분석.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3
  • 가. 연구의 필요성 ... 3
  • 나. 연구목표의 창의성·도전성 ... 4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4
  • 가. 1차년도 연구수행 ... 4
  • 나. 2차년도 연구수행 ... 6
  • 다. 3차년도 연구수행 및 최종연구결과 ... 7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8
  • 4. 참고문헌 ... 8
  • 5. 연구성과 ... 8
  • 끝페이지 ... 9

표/그림 (4)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