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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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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경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25875 |
과제고유번호 | 1345269994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20-09-05 |
키워드 | 기술적 효율성.확률비용변경분석.버스교통사고.버스회사비용효율성.경기도. |
연구개요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매년 1조6천억 원의 재정 지원을 하여도 지속적으로 매년 또는 격년제로 지속적으로 인상되고 있는 버스요금의 인상원인을 지금까지의 원가대비 수입에 의존한 방식을 확률적 비용변경접근법을 이용하여 민영화로 운영되고 있는 버스운송업체의 비용효율성을 분석한다.
2000년대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버스교통사고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교통특성 및 버스운영기관의 비용운영특성으로 구분하여 분석함으로써 버스운영기관의 재정건전성과 버스교통사고의 관계를 구조적 모형으로 분석.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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