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하대학교 InHa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이철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26095 |
과제고유번호 | 1345271870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20-08-29 |
키워드 | 자기유변탄성체.기계적 특성.제어.마찰.마모.자기피로.마찰계수.미끄러짐(슬립).구름마찰. |
□ 연구개요
자기유변탄성체는 자기장에 의하여 기계적인 성질을 변화하면서도 고체의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자기유변유체가 가지고 있는 누수 문제, 환경오염 문제, 침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능형 재료이다. 따라서 자기유변탄성체의 특성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가 계속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마찰계수(슬라이딩 마찰계수 및 구름 마찰계수) 제어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더 나아가 자기피로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였다.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1.자기유변체 제작 과정 중 마찰 특성 연구<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