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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민대학교 KookMi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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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정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27547 |
과제고유번호 | 1615009839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
DB 구축일자 | 2020-04-25 |
키워드 | 해수면 상승.지표수-지하수 상호작용.친환경 기술.수치모형.지속가능한 수자원.sea level rise.surface water - groundwater interaction.green technology.numerical model.sustainable water resources. |
- 해수면 상승으로 인한 하천 및 하구를 따라 확산 및 침투하는 염수를 억제하여 담수 수자원을 확보하고자 하는 기술을 제안
- 하천변 일부지역에 파일링을 통해 하류방향으로의 유속을 증가시켜 염수확장을 억제
- 파일링 상류 구간의 하천수위가 증가되어 주변 지하수위의 상승이 유발되고 지하염수침투를 억제
- 본 연구를 통해 제안하는 기술을 해석하기 위한 계산모듈 및 전후 처리기 개발
(출처 : 요약서 3p)
□ Purpose & Contents
● The sea level rise is expected to be accelerated and the salt wedge expansion in rivers and estuaries is observed. In underground, the salt water intrusion is also accelerated in company with groundwater level drawdown.
● A little change of salinity has great influence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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