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창원대학교 Changwon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문덕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1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000000459 |
과제고유번호 | 1345302928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0-05-23 |
키워드 | 자동차 차체공장.배치안.혼류생산.제품혼합비율.시뮬레이션.수리모형.메타모델. |
연구개요
본 과제의 최종 목표는 동일 차종에 대해 친환경자동차와 기존의 엔진식 자동차를 혼류생산하는 차체공장에 대해 혼류생산측면에서 강건성을 가지는 Layout 의 구조를 분석하고, 설계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이다.
본 과제에서 수행하고자 하는 연구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 번째 특징은 친환경자동차의 구조적 특성을 반영하는 Under Body 공정을 기존의 차체공장 모형에 포함시켜 분석하는 것이다. 두 번째 특징은 시스템의 효율을 평균값 뿐만 아니라 분산도 고려하여 강건성이라는 측면에서 접근하는 것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