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Ewha Womans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임동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1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000002906 |
과제고유번호 | 1345301772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어휘능력.책읽기 중재.부모교육.중재의 일반화.시선추적기. |
□ 연구개요
본 연구는 책읽기 활동에서 아동의 어휘학습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성인의 책읽기 전략을 정확하고 심도있게 분석하고, 부모교육을 통해 어휘증진 치료효과를 일상생활에서 극대화할 수 있는지 탐색하여 의사소통장애 아동의 일상생활에서 언어지원 서비스의 효과적인 적용 가능성을 탐구하고 효율적인 치료서비스의 설계를 목표로 하였음.
이를 위하여 구체적으로 본 연구는 1. 아동의 수용 및 표현어휘 증진 측면에서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구조화된 책읽기 중재 프로토콜을 기존에 사용되지 않았던 시선추적기를 사용하여 새롭게 체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