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휘증진을 위한 책읽기 중재 프로토콜 개발 및 부모교육 적용 연구
Development of Interactive Reading Intervention Protocol for Vocabulary Skills and Application of Parent Training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Ewha Womans University
연구책임자 임동선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11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000002906
과제고유번호 1345301772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DB 구축일자 2020-07-29
키워드 어휘능력.책읽기 중재.부모교육.중재의 일반화.시선추적기.

초록

□ 연구개요
본 연구는 책읽기 활동에서 아동의 어휘학습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성인의 책읽기 전략을 정확하고 심도있게 분석하고, 부모교육을 통해 어휘증진 치료효과를 일상생활에서 극대화할 수 있는지 탐색하여 의사소통장애 아동의 일상생활에서 언어지원 서비스의 효과적인 적용 가능성을 탐구하고 효율적인 치료서비스의 설계를 목표로 하였음.
이를 위하여 구체적으로 본 연구는 1. 아동의 수용 및 표현어휘 증진 측면에서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구조화된 책읽기 중재 프로토콜을 기존에 사용되지 않았던 시선추적기를 사용하여 새롭게 체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연구의 필요성 ... 3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3
  • (1) 1차년도 (2016.11.01.~2017.10.31.) ... 3
  • (2) 2차년도 (2017.11.01.~2018.08.31.) ... 5
  • (3) 3-4차년도 (2018.09.01.~2019.10.31.) ... 7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3
  • (1) 인문・사회 및 언어병리학 분야에의 기여 ... 13
  • (2) 과학기술 분야에의 기여 ... 13
  • (3) 경제・산업 측면에의 기여 ... 13
  • 4. 참고문헌 ... 13
  • 5. 연구성과 ... 14
  • 끝페이지 ... 14

표/그림 (16)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