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휠체어 탑승 고속/시외버스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신한대학교
연구책임자 이용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12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2000003374
과제고유번호 1615010719
사업명 교통물류연구(R&D)(일반)
DB 구축일자 2020-05-23
키워드 휠체어.고속/시외버스.장애인.교통약자.안전.Wheelchair.Express/Intercity bus.Disabled People.Mobility Handicapped.Safety.

초록

◦ 본 연구는 휠체어 사용자가 탑승 가능한 고속/시외버스 개발을 위한 기술개발과 관련한 것임
◦ 휠체어 사용자가 고속/시외 버스에 탑승가능 하도록 하는 휠체어 탑승 전용 승강구 개발, 휠체어 탑승 승강장치 국산화 개발 및 휠체어 탑승버스용가변식 승객좌석 국산화 개발을 포함한 고속/시외 버스의 개조에 관련한 기술을 포함함
◦ 관련 논문게재 3건(SCOPUS 2건, KCI1건), 국내 특허 출원 12건, 특허 등록 3건 및 시제품 개발 3건, 차량 개조 2건 등을 달성함

(출처 : 요약서 3p)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요약문 ... 4
  • 목차 ... 5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6
  • 가. 연구개발의 필요성 및 목적 ... 6
  • 나. 연구개발의 범위 ... 9
  • 2. 연구수행내용 및 성과 ... 10
  • 가. 요약 ... 10
  • 나. 세부 연구개발 수행 내용 ... 12
  • (1) 휠체어 탑승 전용 승강구 개발 ... 12
  • (2) 휠체어 탑승 전용 승강장치 국산화 개발 ... 28
  • (3) 가변식 승객좌석 국산화 개발 ... 68
  • (4) 휠체어 탑승가능 버스 개조 ... 88
  • 다. 연구개발 성과 ... 95
  • 라. 연구 결과 ... 99
  • 3.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 100
  • 가. 목표 ... 100
  • 나. 목표 달성여부 ... 101
  • 4. 연구개발성과의 활용 계획 ... 103
  • 붙임. 참고문헌 ... 104
  • 별첨1. 시험평가 자료 ... 105
  • 끝페이지 ... 250

표/그림 (104)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