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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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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영근 |
참여연구자 | 박덕신 , 윤욱현 , 김규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2000003449 |
과제고유번호 | 1615010401 |
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R&D) |
DB 구축일자 | 2020-05-23 |
키워드 | 천연가스.디젤.이중연료.혼소엔진.충전인프라.LNG.Diesel.dual fuel.hybrid engine.charging infrastructure. |
노후 경유 기관차의 대규모 미세먼지 지속 배출로 인한 대기오염을 저감하기 위해 본 기획과 제에서 도출된 주요 연구개발 기술은 다음과 같음
(1세부) LNG-디젤 이중연료 철도시스템 개발 : LNG-디젤 이중연료 기관차 기술기준 및 운영 기술 개발
· LNG-디젤 이중연료 철도시스템 적용을 위한 철도차량 기술기준 개정(안) 제안
· Test Bed 구축,성능평가를 위한 운영 기술 개발
(2세부) LNG-디젤 이중연료 추진 시스템 개발 : 관련 법규와 철도차량 기술기준 등에 적 합한 철도차량 설계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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