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하대학교 InHa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강재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3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000004057 |
과제고유번호 | 1711086606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마찰소음.접촉소음.스퀼.유한요소.표면공학.카오스. |
□ 연구개요
본 연구는 마찰 및 접촉에 의해 발생하는 소음이나 진동을 실시간 정밀하게 예측하는 보편적 이론 및 기술을 개발하는 것임.
이를 위해 1,2차년도에 표면공학적 마찰소음 실험 연구 및 실시간 마찰소음 예측 알고리즘을 개발하였고, 2,3차년도에 마찰소음 예측 알고리즘을 자동차 브레이크 스퀼소음에 적용하여, 성공적으로 스퀼소음 및 이론 예측을 구현함.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실시간 마찰소음 예측 알고리즘 개발 및 적용: 보편적인 마찰 및 접촉소음 해석을 위해 이론 및 실험 연구 결과를 유한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