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행 온도 조건의 영향도를 고려한 친환경 전기차의 실도로 주행 연비 분석 및 예측 모델 개발
Development of a Simulation Model of Electrified Vehicles Able to Evaluate the Fuel Efficiency Under Different Diving Condition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연구책임자 김남욱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03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000004102
과제고유번호 1711085217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DB 구축일자 2020-07-29
키워드 하이브리드 전기차.실도로 주행 성능.열관리 모델.연비 효율.에너지 관리 전략.

초록

□ 연구개요
친환경 전기차(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실도로 주행 시험을 통해 얻어진 성능 시험 결과를 분석하여 하이브리드 전기차의 주행 제어 전략과 동력원 성능을 포함한 연비 성능을 분석하는 모델을 개발함. 차량의 CAN신호를 분석하여 기본적인 제어 알고리듬을 해석하는 레벨 1 시험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차량의 최상위 제어 전략을 분석함. 차량의 구동 토크 및 연료 소모량을 측정하는 레벨 2 시험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열관리 성능을 분석하여 각 동력원의 효율을 고려한 동력원 모델을 개발함. 위 시험 결과 및 동력 전달계 구성 요소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1-1. 연구개발의 필요성 ... 4
  • 1-2. 연구의 목표 ... 5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7
  • 2-1. 1차 연도 주요 연구 내용 ... 7
  • 2-2. 2차 연도 주요 연구 내용 ... 10
  • 2-3. 3차 연도 주요 연구 내용 ... 14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9
  • 3-1. 연구의 활용 및 기대 효과 ... 19
  • 4. 참고문헌 ... 20
  • 5. 연구성과 ... 21
  • 대표적 연구실적 ... 22
  • 끝페이지 ... 25

표/그림 (29)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