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남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3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000004102 |
과제고유번호 | 1711085217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하이브리드 전기차.실도로 주행 성능.열관리 모델.연비 효율.에너지 관리 전략. |
□ 연구개요
친환경 전기차(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실도로 주행 시험을 통해 얻어진 성능 시험 결과를 분석하여 하이브리드 전기차의 주행 제어 전략과 동력원 성능을 포함한 연비 성능을 분석하는 모델을 개발함. 차량의 CAN신호를 분석하여 기본적인 제어 알고리듬을 해석하는 레벨 1 시험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차량의 최상위 제어 전략을 분석함. 차량의 구동 토크 및 연료 소모량을 측정하는 레벨 2 시험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열관리 성능을 분석하여 각 동력원의 효율을 고려한 동력원 모델을 개발함. 위 시험 결과 및 동력 전달계 구성 요소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