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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유신정밀공업(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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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진성 |
참여연구자 | 김영진 , 박영균 , 이종복 , 윤수철 , 강은지 , 박완영 , 오창석 , 김현호 , 서태범 , 김철숙 , 이진규 , 조지현 , 박상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7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000005660 |
과제고유번호 | 1415159810 |
사업명 |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스티어링휠베젤.스티어링휠.발열플라스틱.소재융복합.탄소섬유. |
최종목표
○ 탄소 융합기술을 적용한 자동차용 발열베젤 기술 개발
- 발열스티어링 휠 베젤에 접목 가능한 최적 발열 플라스틱 선정 및 기술 개발 → 굴곡 탄성율 : 8,000MPa 이상, 인장 강도 : 110MPa 이상. 압축강도 : 기존 제품 대비 5% 이상 증가, 열변형 온도 : 170°C 이상
- 형상 및 소재 특성을 고려한 전자계/열유동/사출성형 등 다양한 최적 해석 기술 개발 : 온도상승 : 상온 25°C에서 6분 이내, 5°C 발열 성능 확보 및 영하 20°C에서, 6분 이내 38°C이상 발열 성능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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