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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지케이에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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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안광복 |
참여연구자 | 신승목 , 전남식 , 신성환 , 안인섭 , 박동규 , 옥진욱 , 정우영 , 조재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6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산업단지공단 Korea Industrial Complex Corporation |
등록번호 | TRKO202000005686 |
과제고유번호 | 1415153349 |
사업명 |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다층밸브시트.X-100 엔진.피삭성.내마모성. |
최종목표
이란 X-100 밸브시트을 본 기술개발로 개발된 제품을 양산 적용하고 타차종(S-81, M15GS등)에 확대 적용
개발내용 및 결과
엔진용 밸브시트 물성 설계 및 분말합금 조성 개발
시제품 제작 및 분석
내마모 시험기 테스트에 의한 신뢰성 확보
밸브시트 열처리 조건에 의한 피삭성 향상 기술 확보
기술개발 배경
이란 X-100 자동차 밸브시트는 정제된 가솔린이 아닌 불순물이 많은 가솔린을 사용 및 고온과 한랭한 지역에 적합한 내마모성이 우수한 재료의 개발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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