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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다윈프릭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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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정환 |
참여연구자 | 조종두 , 이명규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9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000005696 |
과제고유번호 | 1415142677 |
사업명 |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350km/h급.중국고속철도.접촉효율.제동디스크.마찰재.패드구조.CRH3. |
I. 해당 연도 추진 현황
1-1. 기술개발 목표
- 제동디스크와 접촉이 균일하고 마찰계수편차가 안정적인 연질의 마찰재 개발
- 제동디스크와 제동라이닝의 접촉효율을 향상시키고 디스크 전면의 온도편차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제동패드 구조개발
- 제동디스크의 열적 안정성을 확보하여 디스크를 보호하며 중국철도 규격에 요구하는 마찰특성을 만족하는 제동라이닝 개발
(출처 : 본문 I. 해당 연도 추진 현황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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