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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지금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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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효국 |
참여연구자 | 이배균 , 김상만 , 이상일 , 이재용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6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등록번호 | TRKO202000005714 |
과제고유번호 | 1415125515 |
사업명 |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디젤엔진.NEDC 모드.필터교환식.DPF. |
1. 최종목표
정부는 운행차 후처리장치 보급 사업을 벌여 2010년 말 기준 5만5천대의 디젤 차량에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하는 사업을 추진했고 2014년까지 54만대의 디젤 차량의 저감장치를 부착할 예정이지만 예산 부족으로 장착수준이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 또 한 가지 다른 문제점은 매연 저감 장치 DPF(Diesel particulate filter)를 장착하는 배기량 3L 이상 급의 디젤 차량(버스 및 중대형 트럭)중에서 가장 많이 장착되는 방식이 자연재생방식의 DPF매연 저감장치이다. 이 장치는 배출가스 온도가 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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