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OCEAN Engineering |
---|---|
연구책임자 | 곽현욱 |
참여연구자 | 정동우 , 오승훈 , 정성준 , 송형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해양수산부 Ministry of Oceans and Fisheries |
과제관리전문기관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OCEAN Engineering |
등록번호 | TRKO202000005912 |
과제고유번호 | 1525008533 |
사업명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운영지원(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성능평가.추력분배.in-house 프로그램.DP(Dynamic positioning).performance assessment.thrust allocation.in-house program.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2000005912 |
본 과제의 연구 내용과 범위는 다음과 같다.
1. DP 성능평가 기술 향상을 위한 비선형 추력분배 구현
2, 유지보수가 가능한 자체 GUI 정적 DP 해석 프로그램 개발
비선형 추력 분배를 구현하였고,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다양한 경우들에 대하여 기존 선형 추력분배 결과와 비교, 검증하였다.
1. 추진기 최대추력 고려
2. 추진기 방향별 추력(효율) 고려
3. Forbidden zone 고려
4. 임의 목적함수 고려
검증을 마친 방법을 적용하여 자체 정적 DP 해석 프로그램을 작성하였으
Ⅳ. Results of the project
Nonlinear thrust allocation has been developed, and its validity was checked through the comparison with the results from previous linear allocation for various cases.
1. Maximum thrust of thruster
2. Varying thrust efficiency with respect to thrust direction
3.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