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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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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병송 |
참여연구자 | 김명룡 , 이수길 , 조동호 , 조정구 , 이경진 , 정구호 , 유효열 , 이영호 , 김윤구 , 정진수 , 이호 , 장문섭 , 이승환 , 오상근 , 이철웅 , 김남 , 김윤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9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사업 관리 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2000031076 |
과제고유번호 | 1615010666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R&D) |
DB 구축일자 | 2020-11-14 |
키워드 | 무선급전.경전철.모듈형 급전선로.고주파 공진형 인버터.집전장치.Wireless Power Transfer.Light Rail.Modular Transmitter Track.High Frequency、High Power Resonant Inverter.Receiver Module. |
(연구단)
- 세계최초 1MW급 경전철용 무선급전시스템 개발
(1세부) 무선급전 경전철 시스템 통합 및 운용기술개발
- 경전철용 무선급전시스템 통합시험 및 신뢰성 시험을 위한 시험선(1km 이상) 구축
- 경전철용 무선급전시스템 지상 구성품 (급전 선로, 급전 인버터) 개발
- 정적/동적 신뢰성 시험(주행거리 4만km 이상)을 통한 경전철용 무선급전시스템 신뢰성 확보
- 경전철용 무선급전시스템 운영 적합성 평가 및 운영 시나리오 제시
(2세부) 무선급전 경전철 차량 인터페이스 기술
(연구단)
- 세계최초 1MW급 경전철용 무선급전시스템 개발
(1세부) 무선급전 경전철 시스템 통합 및 운용기술개발
- 경전철용 무선급전시스템 통합시험 및 신뢰성 시험을 위한 시험선(1km 이상) 구축
- 경전철용 무선급전시스템 지상 구성품 (급전 선로, 급전 인버터) 개발
- 정적/동적 신뢰성 시험(주행거리 4만km 이상)을 통한 경전철용 무선급전시스템 신뢰성 확보
- 경전철용 무선급전시스템 운영 적합성 평가 및 운영 시나리오 제시
(2세부) 무선급전 경전철 차량 인터페이스 기술개발
- 무선급전 경전철 차량시스템 인터페이스 개발
- 경전철용 무선급전시스템 차상 구성품 (집전장치, DC-DC 컨버터, 에너지 저장장치) 개발
- 정적/동적 신뢰성 시험(주행거리 4만km 이상)을 통한 무선급전 경전철 차량 신뢰성 확보
- 무선급전 경전철 차량 표준사양(안) 제시
(3세부) 도시철도용 무선급전시스템 안전기술 개발
- 도시철도용 무선급전시스템 전기 안전기준 제시
- 도시철도용 무선급전시스템 EMI/EMF 안전기준 제시
- EMI/EMF 감쇄 및 차폐 방안 제시
- 도시철도용 무선급전시스템 경제성 분석
(출처 : 요약서 4p)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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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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