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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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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성백 |
참여연구자 | 장순만 , 박미연 , 임유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9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2100000069 |
과제고유번호 | 1615010799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R&D) |
DB 구축일자 | 2021-05-08 |
키워드 | 콘크리트궤도 균열.콘크리트궤도 층별침하.콘크리트궤도 노반결함.콘크리트궤도 강성평가.균열분류 알고리즘.Concrete track crack.Multiple Depth Deflectometer.Concrete track substructure defect.Concrete track stiffness Evaluation.Crack Classification Algorithm.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 연구개발 최종목표
- 콘크리트궤도 균열, 노반결함검출을 통한 유지보수의 효율화 및 선제적 장애예방 기술개발
○ 연구목표
- 콘크리트궤도 균열 자동화검측 모듈 개발
․ 해상도 : 0.22mm x 0.3mm
․ 검측속도 : 80km/h 속도에서 0.3mm폭 균열 검지
․ 화각 : 검측범위 2700mm, 요구 데이터 처리속도 : 1240MB/s, 취득속도 : 75KHz 이상
․ 균열측정 정확도 : 85% (국외 최고수준 80%)
- 콘크리트 궤도 균열 자동분류 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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