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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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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고경준 |
참여연구자 | 변일무 , 최상원 , 김영주 , 송용수 , 안우진 , 김길동 , 김용규 , 최수용 , 왕한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2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00396 |
과제고유번호 | 1711100534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1-05-22 |
키워드 | 초저지연.고신뢰.소프트웨어 기반 통신 플랫폼.표준화.알고리즘.Ultra Low Latency.Ultra Reliability.SDR.Standardization.Algorithm. |
◦ 비면허 대역에서의 초저지연 통신 표준기술 개발
- 프레임 구조 설계
- 표준화 활동 진행
◦ 면허 대역에서의 초저지연 통신 표준기술 및 송수신 알고리즘 개발
- 기존 업/다운링크 채널에서의 통신 지연시간 감소 방안을 위한 표준 기술 개발 및 표준화 활동 진행
- 초저지연 통신을 위한 대규모 다중안테나 송수신 알고리즘 개발
- 통신 기반 측위 기술 개발
- 열차 환경에 적합한 채널 추정 알고리즘 개발
- 소프트웨어 기반 통신 플랫폼 설게
(출처 : 요약서 7p)
Ⅳ. Results
1. Development of standard technology for ultra low delay communication in unlicensed band
○ frame structure design
-Direct communication between trains based on unlicensed band 5G communication (NR-U)
-Development of technology to increase communication stability of unlice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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