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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광주과학기술원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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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지솔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3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100001681 |
과제고유번호 | 171108803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1-06-19 |
키워드 | 연소기반 유동 제어.유동 박리.항공기.유동 제어.경계층.운송 수단.전산유체역학.동적 실속.헬리콥터. |
○ 연구개요
본 과제의 목표는 유동 박리를 획기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연소기반 유동 제어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다. COMPACT(Combustion-powered actuation)이라고 불리는 연소기반 유동 제어 기술은 소형 연소기를 사용해서 강력한 제트유동을 만들어 경계층을 재부착 시키는 기법이다. 본 연구를 통해 기계/항공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유동 제어 기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연차면 연구 목표는 다음과 같다.
- 1차년도: 연소 현상에 기반한 COMPACT 모델 개발
- 2차년도: 선진(ad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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