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
---|---|
연구책임자 | 김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9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2100003598 |
과제고유번호 | 1345220976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21-07-03 |
21세기 글로벌경쟁 사회체제에서 IT 분야의 우수인재 확보는 국가경쟁력 제고에 필수적이며 초등학교에서 부터 IT에 대한 긍정적 동기 부여 및 정보처리과정의 교육경험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는 교육이 요구된다. 고차원적인 알고리즘 사고와 프로그래밍 활동을 포함하는 정보처리학습은 초등학교 단계에서 인지적 부담이 될 수도 있으나 실제적·조작적 도구인 로봇이 뒷받침 된다면
이와 같은 문제점은 쉽게 극복될 수 있다. 또한 로봇이 본질적으로 가져오는 구체적·맥락적 학습경험과 초등학교 정규교과의 교육내용이 통합되어 지도된다면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