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신한정밀(주) |
---|---|
연구책임자 | 강정길 |
참여연구자 | 이재용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100005826 |
과제고유번호 | 1415161509 |
사업명 | 자동차부품기업위기극복지원(R&D) |
DB 구축일자 | 2021-06-26 |
키워드 | 극세진공기술.블레이드.다이캐스팅. |
최종목표
◦ 독자적 기술의 진공게이트밸브를 통한 미세진공제어로 다단진공다이캐스팅 구현
◦ 자동차 부품 중 다이캐스팅기술의 최고 난이도인 터보차저 블레이드 부품의 날 두께 뿌리부 1.0mm, 끝단부 0.5mm 달성(중력주조기준 뿌리부 1.8mm, 끝단부 1.3mm)
개발내용 및 결과
◦ 진공다이캐스팅으로 원소재의 강력한 충진과 배기가스의 빠른 배출로 윤활펌프커버, 연료 혼합케이스 등 복잡한 형상의 자동차부품 사출을 가능하도록 함
◦ 특히, 그동안 다이캐스팅이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얇은 블레이드 날의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