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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형상 자동차부품 다이캐스팅용 0.1bar 이하의 극세진공기술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신한정밀(주)
연구책임자 강정길
참여연구자 이재용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12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2100005826
과제고유번호 1415161509
사업명 자동차부품기업위기극복지원(R&D)
DB 구축일자 2021-06-26
키워드 극세진공기술.블레이드.다이캐스팅.

초록

최종목표
◦ 독자적 기술의 진공게이트밸브를 통한 미세진공제어로 다단진공다이캐스팅 구현
◦ 자동차 부품 중 다이캐스팅기술의 최고 난이도인 터보차저 블레이드 부품의 날 두께 뿌리부 1.0mm, 끝단부 0.5mm 달성(중력주조기준 뿌리부 1.8mm, 끝단부 1.3mm)

개발내용 및 결과
◦ 진공다이캐스팅으로 원소재의 강력한 충진과 배기가스의 빠른 배출로 윤활펌프커버, 연료 혼합케이스 등 복잡한 형상의 자동차부품 사출을 가능하도록 함
◦ 특히, 그동안 다이캐스팅이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얇은 블레이드 날의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초록 ... 3
  • 자동차부품기업위기극복지원사업 주요 연구성과 ... 6
  • 목차 ... 10
  • 제 1 장 서론 ... 11
  • 제 1 절 과제의 개요 ... 11
  • 제 2 장 과제 수행의 내용 및 결과 ... 12
  • 제 1 절 최종목표 및 평가방법 ... 12
  • 제 2 절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14
  • 제 4 절 유형적 발생품(연구시설, 연구장비 등) 구입 및 관리현황 ... 50
  • 제 3 장 결과 ... 51
  • 제 1 절 연구개발 최종 결과 ... 51
  • 제 2 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 53
  • 제 3 절 고용 창출 효과 ... 55
  • 제 4 절 자체보안관리진단표 ... 56
  • 제 4 장 사업화 계획 ... 61
  • 제 1 절 시장 현황 및 전망 ... 61
  • 제 2 절 사업화 계획 ... 63
  • 제 5 장 설문조사 ... 64
  • 부록 ... 68
  • 끝페이지 ... 217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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