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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세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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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동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100005829 |
과제고유번호 | 1415161506 |
사업명 | 자동차부품기업위기극복지원(R&D) |
DB 구축일자 | 2021-06-26 |
제 1 장 서론
제 1 절 과제의 개요
1. 개발 대상 기술·제품의 개요
○ 최근 환경오염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규제, 연비규제로 이산화 탄소 배출량 ‘0’인 전기차가 새로운 이동수단으로 대두, 대중화 일로에 있음
○ 그러나 전기차는 연비, 항속거리, 배터리의 성능, 내연기관차량보다 높은중량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고, 이는 “경량화”가 최선의 해법임
○ 따라서 당사는 전기차의 핵심동력원인 ‘배터리’를 수납하는 배터리 케이스를 기존보다 25%이상 무게를 경량화시킨 “배터리케이스”를 개발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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