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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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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운전자 주행경험 모사기반 일반도로환경의 자율주행4단계(SAE)를 지원하는 주행판단엔진 개발
A Development of Driving Decision Engine for Autonomous Driving(4th) using Driving Experience Informatio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최정단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1-02
과제시작연도 2017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과제관리전문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Institute of Information&Communications Technology Planning&Evaluation
등록번호 TRKO202100007269
과제고유번호 1711103164
사업명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연구개발지원(R&D)
DB 구축일자 2021-07-24
키워드 주행경험.다중객체 관계학습.end-to-end 러닝.멀티 GPU.병렬처리엔진.Driving Experience data.Multi-object relation learning.end-to-end learning.Multi GPU.parallel processing engine.

초록

o 일반도로환경에서 교통흐름을 반영한 주행경험정보를 수집 및 학습하여 예측이 불가능한 다양하고 복잡한 주행상황을 지능적으로 대처하는 코스주행 및 도로주행 면허 획득 수준의 주행판단지능엔진 기술 개발

o 지능형 자율주행의 고속 실행을 위한 멀티 GPU 기반 Automotive 고성능 컴퓨팅 플랫폼 기술 개발

o 자율주행 핵심 IPR 확보:
√ 국제 출원: 8건, 국내 출원: 22.2건, SCI(E) : 7건,
국제표준 기고제출/기고채택/표준채택 : 5/3/2건,
국내표준 기고제출/기고채택/표준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4
  • 요약문 ... 5
  • 목차 ... 9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0
  • 1-1. 연구개발 목적 ... 10
  • 1-2. 연구개발의 필요성 ... 10
  • 1-3. 연구개발 범위 ... 12
  • 2. 연구수행내용 및 성과 ... 16
  • 3.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 65
  • 3-1. 목표 및 달성여부 ... 65
  • 3-2. 목표의 세부 성과 달성 현황 ... 75
  • 3-3. 목표 미달성 시 원인(사유) 및 차후대책(후속연구의 필요성 등) ... 94
  • 4. 연구개발성과의 활용 계획 등 ... 95
  • 4-1. 향후 5년간 성과활용·확산 활용방안 및 계획(활동계획) ... 95
  • 4-2. 주요 성과활용 (기대)성과목표 ... 95
  • 4-3. 성과활용·관리 추진체계 ... 95
  • 4-4. 기타 ... 96
  • 붙임1. 사업화대상기술별 기술명세서 ... 97
  • 붙임2. 참고문헌 ... 107
  • 붙임3. 자체 보안관리 진단표 ... 110
  • 끝페이지 ... 111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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