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권순오 |
참여연구자 | 이강원 , 김영진 , 안희경 , 윤주섭 , 이수웅 , 김우진 , 윤지영 , 박진형 , 조보람 , 최승환 , 이호영 , 이의천 , 박수환 , 이기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1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08056 |
과제고유번호 | 1711100875 |
사업명 |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1-08-07 |
키워드 | 전기자동차.고효율.구동 모터.전기자 권선.저항.Electrical Vehicle.High Efficiency.Traction Motor.Armature Winding.Resistance. |
□기업의 애로사항
〇 주력 생산 품인 전기 버스, 전기 트럭의 구동 모터 기술 부재
〇 에디슨 모터스 자체의 모터기술 보유 필요
□지원(해결) 내용
〇 130kW급 EV 구동용 모터 개발 지원: 최대 효율 98.2%로 세계 최고 수준
□지원 성과
〇 정성적 성과
- 고점적율 코일을 활용한 130kW급 고효율 구동 모터 개발 및 성능 검증
〇 추가 성과
- 기술료(선급금 1억, 경상 기술료 3% 이상)
〇 기술스펙 달성 성과
•성능목표(spec) : 정격효율(%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