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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구동 CUV용 Core less GMR 전류센서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태성전장(주)
연구책임자 엄철용
참여연구자 김영수 , 김수용 , 이홍종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1-02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2100008470
과제고유번호 1415170481
사업명 시스템산업기술개발기반구축(R&D)
DB 구축일자 2021-08-07
키워드 지엠알센서.크로스오버 자동차.비접촉.배터리시스템.전류센서.

초록

개발목표 및 내용
1. 기술개발개요
1.1. 전기 구동 차량의 모터, 인버터, 배터리 시스템의 확대에 따라 전류를 상시 모니터링하는 기술이 요구되어지고 있음.
1.2. 기존의 Hall effect solution을 적용한 전류센서는 차량 부하 및 모터의 용량 증대에 따라 기능의 한계가 도달함.
1.3. 일반적으로 xEV차량에 최대 8개의 전류센서가 적용되며 차량의 안전 및 효율 극대화를 위하여 고정밀, 고응답의 특성을 가지는 전류센서의 수요가 증가되고 있음.

2. 개발내용 및 결과
2.1. G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서 ... 2
  • 제출문 ... 4
  • 초록 ... 6
  • 기술개발사업 주요 연구 성과 ... 8
  • 목차 ... 10
  • 제 1 장 서론 ... 11
  • 제 1 절 개발기술의 개요 및 필요성 ... 11
  • 제 2 절 국내·외 관련 기술의 현황 ... 15
  • 제 3 절 기술개발 시 예상되는 기술적·경제적 파급 효과 ... 18
  • 제 2 장 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20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20
  • 제 2 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26
  • 제 3 장 기술개발결과 및 사업화 계획 ... 43
  • 제 1 절 기술개발 결과 ... 43
  • 1. 총연구개발 추진 일정 ... 43
  • 2. 총연구개발 추진 실적 ... 43
  • 3. 주관 및 참여기관별 추진 내역 ... 55
  • 제 2 절 사업화 실적 및 계획 ... 243
  • 제 3 절 안전관리 이행 현황 ... 248
  • 끝페이지 ... 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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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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