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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교육용 스마트 콘텐츠의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한 몰입도 평가 모형과 추천 시스템 개발
Development of the immersion Evaluation Model and Recommendation Systems to Improve Educational Effectiveness of Educational Smart Content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동국대학교
DongGuk University
연구책임자 김의창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1-06
과제시작연도 2021
주관부처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등록번호 TRKO202100011586
과제고유번호 1345335562
사업명 이공학학술연구기반구축(R&D)
DB 구축일자 2022-04-30
키워드 스마트콘텐츠.에듀테크.가상현실.교육효과.평가시스템.Smart Contents.Edu-tech.Virtual Reality.Educational Effect.Evaluation System.

초록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 본 연구의 목표는 피교육자의 교육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과 HVR(Hyper-reality VR, 하이퍼 리얼리티 가상현실)로 제작한 스마트 콘텐츠의 몰입도 평가모형을 만들어, 사용자의 몰입도를 평가・분석하여, 개인에게 맞춤화된 미디어 및 교육 콘텐츠를 추천하고 제공하는 시스템 연구 개발
❍ 전체 내용
■ 최근까지 상용화된 대부분의 스마트 콘텐츠는 이용자의 만족도를 고려하지 않고 제작되고 있다. 필요한 요소가 갖춰지지 않은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요 약 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5
  • 1) 1차년도 ... 5
  • 2) 2차년도 ... 10
  • 3) 잔여년도 ... 16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정도 ... 17
  • 1) 연구수행 결과 ... 17
  • 4.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 ... 18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19
  • 6. 참고문헌 ... 20
  • 끝페이지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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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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