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Ewha Womans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이혜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6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100011592 |
과제고유번호 | 1345335945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2-04-30 |
키워드 | 소셜 미디어 마케팅.기능성 자기공명 영상.메타분석.마케팅효과.신경과학커뮤니케이션.Social Media Marketing.Functional Magnetic Resonance Imaging.Meta-analysis.Marketing effects.Communication Neuroscience.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본 연구에서는 다양한 범주의 소셜 마케팅 영상을 이용하여 뇌활성화 및 연결성을 비교함으로써 소셜 마케팅 효과를 정량적으로 분석할 것임. 본 연구는 사회과학 커뮤니케이션 분야와 뇌과학을 접목한 신경과학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neuroscience) 융합 연구로써 효과적인 소셜 마케팅 전략 패턴을 분석하고 차세대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를 마련할 것임.
■ 전체 내용
Web 2.0 시대가 시작된 후, 온라인상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졌으며 이에 따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