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공주대학교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전용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6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2100011602 |
과제고유번호 | 134533595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2-04-30 |
키워드 | 자동차 시트.승차감.체압분포.강성.인체 진동.Automotive Seat.Riding Comfort.Body Pressure Distribution.Stiffness.Human Body Vibration.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저주파 가진에 따른 주관적 승차감 평가를 진행함으로써, 정적 체압분포 균일도 변화, 인체 진동특성, 주관적 평가 결과에 대한 상관성을 분석하여 객관적 데이터 분석의 타당성을 도출
■ 전체 내용
본 연구에서는 차량용 시트 쿠션의 경도 변화에 따른 정적 체압분포의 분석을 통해 체압과 경도의 관계성을 연구하고, 더불어 동적 거동 상태에서의 인체 반응 특성과 주관적 승차감의 변화에 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기 위한 기초 연구를 수행하고자 한다. 우선 상용시트의 정적 특성에 대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