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남대학교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최재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6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100012071 |
과제고유번호 | 1345343706 |
사업명 | 이공학학술연구기반구축(R&D) |
DB 구축일자 | 2022-04-16 |
키워드 | 경계넘기.예비교사.교사교육.지식의 본성.물리교수학습지향.border-crossing.pre-service teacher.teacher education.Nature of Knowledge.Orientation Towards Physics Pedagogy.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 본 연구는 물리예비교사들이 간학문적 성격을 가지는 물리 교육을 학습하는데 있어 가지는 어려움에 대해 ‘경계 넘기’의 관점에서 깊이 있는 고찰을 하고, 이 고찰을 바탕으로 물리예비교사를 위한 실천적 교사교육전략을 제안하고 그 효과를 검증하는데 있다.
○ ‘경계 넘기’에서 수반되는 어려움과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1차적으로 그들이 가지고 있는 개인적이고 오랜 시간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립된 ‘물리교수학습 가치관(Orientation Towards Physics Pedag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