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소형 무인항공기의 추락 방지를 위한 유체-구조 상호반응의 전산해석
Computational study of fluid-structure interaction to prevent Micro Aerial Vehicle (MAV) from causing accidental crash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인천대학교
University Of Incheon
연구책임자 유성민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06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등록번호 TRKO202100012824
과제고유번호 1345314661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DB 구축일자 2021-08-28
키워드 초소형 무인항공기.유체-구조 상호반응.비행 불안정성.유동-유발 진동.보강 간섭.상쇄 간섭.

초록

□연구개요
최근에 크기가 15cm 이하인 초소형 무인항공기(Micro Aerial Vehicle, MAV)의 경우 작은 크기에서 기인한 은밀성 때문에 군사용으로 많이 개발되고 있다. 무인기를 초소형화시키기 위해서는 가벼운 무게로부터 발생하는 비행 불안정성의 개선이 필요하다. 실험을 통해서 MAV의 비행안정성을 해석할 때 실험 모형 및 장비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이에 비해서 병렬컴퓨터에 기초한 전산해석 방법을 사용할 때 여러 개의 모델을 동시에 해석할 수 있으므로 신속한 분석이 가능하다. 따라서 본

목차 Contents

  • 표지 ... 1연구결과 요약문 ... 2목차 ... 3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3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4 2.1 사각형 요철이 부착된 강체의 유동-유발 진동 ... 4 2.2 중공 강체의 유동-유발 진동 ... 9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34. 참고문헌 ... 145. 연구성과 ... 16끝페이지 ... 16

표/그림 (16)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