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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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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융합형 사용자경험 시뮬레이션 모델 개발
Development of Convergence User-eXperience simulation model for start-up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성균관대학교
SungKyunKwan University
연구책임자 설상훈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06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100012976
과제고유번호 1345318490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DB 구축일자 2021-09-04
키워드 브랜드 퍼스널리티.스타트업.빅데이터.비정형데이터분석.데이터시각화.네트워크분석.에스노그라피.융합데이터.Finite Element Method.

초록

□ 연구개요
본 연구는 4차산업혁명에 진입함에 따라 다양하고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여, 이를 스타트업 기업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의사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융합형 사용자경험 분석 그리고 실증적 의사결정모델을 패키지化한 모델을 개발함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1. 정성연구 및 정량연구
1.1 정성연구목표: 사용자경험 빅데이터와 Ethnography을 통해 소비자니즈 데이터 분석 및 브랜드 퍼스널리티(Brand personality)로의 변환알고리즘 개발
■ (연구결과)사용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1.1 연구목표 ... 4
  • 1.2 연구 기본방향 ... 4
  • 1.3 연구개발의 필요성 ... 5
  • 1.4 추진전략 ... 5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8
  • 2.1 1차년도 ... 8
  • 2.2 2차년도 ... 22
  • 2.3 3차년도 ... 31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37
  • 3.1 연구결과에 따른 스타트업의 시장경쟁적 의미 ... 37
  • 3.2 연구결과에 따른 스타트업 교육적 의미 ... 37
  • 3.3 실무중심의 산학협력 연구개발 및 확산 ... 37
  • 4. 참고문헌 ... 39
  • 5. 연구성과 ... 41
  • 끝페이지 ... 59

표/그림 (57)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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